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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1

우리 아이가 화변기를 사용못해서 학교에서 전부 양변기로 바꾸었더니 학교에서는

문제 없이 잘 사용한다. 근데

 

나중에 아이들을 학교 밖으로 데리고 나가서 외부 체험을 하러 갔는데 밖에선

좌변기(양변기)가 거의 없어 아이들이 볼일을 못보더라

게다가 양변기 시트엔 아이들이 막 사용하고 오물을 묻혀 사용하기 어렵더라

이런 사례 일 때 귀하가 학교 선생이거나 부모면 과연 어떻게 하겠는가

 

사례 2 일부 아이들이 조기 유학을 갈 때 미국같은 선진국 아닌 중국이나

동남아시아 같은곳으로 보낼 경우 그곳의 화장실이 한국과 너무 다를 경우

아이들이 적응못하고 유학을 포기하겠다면 귀하의 선택은

 

사례 3 이는 좀 다른 경우인데 아이가 물을 두려워해서 평생 물 근처에 조차 데리고

가지 않고 피해가게 한다. 근데 물난리가 났을 때 물에서 헤엄치거나 살아남지 못하게되면

 

이런 경우 귀하는 곰곰이 생각해보셔야할것입니다.

 

아이들이 가정에서 서양식변기만 사용하기에 그래서 동양식 변기를 접할 기회가 적어진 요즘

학교 같은곳에서 동양식변기 사용을 접하고 체험하게 하는게 장래 교육과 안위를 위해

바람직하며 사례 1 하고 2 에 대한 해답은 바로 여기있습니다.

그래서라도 동양식 변기를 멀어지게 하는게 아니라 더 가까워 져서 더 체험을 할 기회를

만들어야하는데 지금 학교에서 화장실을 서양식 위주로 무조건 서양식 비율 다수로

변경하는 것은 처음부터 교육계의 잘못된 의식에 기인한것입니다. 게다가 지자체 교육청마저

서양식변기를 늘리기위한 돈을 낭비하고 있으니.

사례 3 역시 아이가 물을 피해가게 하는것과 물에서 헤엄치고 물에서 살아남도록 훈련

시키는 것 어느게 과연 진정 올바른길인가

어느것이든 화변기든 뭐든 아이가 기피하게 하는 것은 잘못된 병폐요

이를 적극 체험하게 하는게 진정 교육인데 학교가 무조건

산술적으로 비율을 변경하는 것은 그래서 아이들이 학교에서부터

동양식변기를 사용할수 없는 즉 학교 화장실 변경으로 이제 가정은 물론

학교마저도 아이들은 동양식변기를 점점 사용할 기회를 희박하게 만들고

체험할 기회를 점점더 사라지게 만드는 행위이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4/24/2009042401095.html

 

 

 

다음

 

http://school17.goodneighbors.kr/?utm_medium=display&utm_source=%EC%B9%B4%EC%B9%B4%EC%98%A4PC&utm_campaign=flyhope200&utm_term=nn12time&utm_content=FB1_BS

 

 

 

이글 읽어보십시오 뭐 느끼시는것 없는지

 

 

이런 환경에서 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근데 양변기 없어 화장실 못쓴다고

 

 

참 호강에 겨워 요강에 빠져죽는다고 정말 학교에서 양변기 타령하며

 

 

 

쪼그리고 앉는 변기 사용못한다고 양변기 해달라고 요구하는 것들

 

 

 

이런것들은 정말 그들이 아주 무섭게 어려운 환경에 처해봐야 할것입니다...

 

 

 

전들 아이들이 편리한 변기를 모르겠습니까? 일부러 편리한 변기 두고 화변기 쓰자고 하는것을

 

 

 

이해못하시는 분도 많지만 그러나 왜 화변기를 학교에서 쓰고 가정에서 양변기를 쓰는게

 

 

 

바람직한지 좀 곰곰히 생각해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문가적 입장과 교육자적 입장에서

 

 

 

우리가 학교다니던 70-80년대 거의 90 % 이상의 학교 화장실이 화변기 나 재래식 화장실이었던 때

 

 

 

그때도 도시 가정집은 양변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그때도 지금처럼 양변기 아니면 못쓰고 참고 간다는 그런 소리는 없었습니다.

 

 

 

아이들을 올바로 사용하도록 가르쳤던 때이고 우리 (지금 제나이 기준으로 40대 전후)

 

 

 

들이 학교 다닐때 도 잘만 다녔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30년전 우리때보다 더 잘먹고 잘 자라고 더 풍요롭게 생활하고 신체적으로도

 

 

 

조숙하여 조기 신체 발달까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런 아이들이 우리들도 문제 없이 사용하던

 

 

화변기를 사용못한다고 볼일 참고 가고 양변기 없으면 그냥 볼일 참고.

 

 

 

 

이야기가 길어졌고 주요핵심부분만 정리하고 맺겠습니다.

 

 

 

지금도 아직도 동양화변기가 100 % 로 설치된 학교가 더러는 있습니다.

 

 

 

이런 학교가 개보수 할때 무작정 극단적 반대 비율(서양식 70-80 %) 로 변경하는것보다는

 

 

 

20-30 % 정도로 시작하고 그후에 더늘릴지 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에하나 서양식변기 열칸에 동양식변기 한칸 정도 이런 비율로 극으로 변경할경우

 

 

 

한칸뿐인 동양식변기를 사용할 초등생은 거의 없을것 같습니다.일부 여교사는 몰라도.

 

 

 

결국 그것은 아이들이 조기 적응할수 있는 노력만 후퇴 시킬뿐이고 동양식변기 사용의

 

 

 

기회가 점점 멀어지면서 장기적으로 아이들을 신체적으로 올바르지 못한 방향으로 전락시킬것입니다.

 

 

 

어린아이들이 조기 적응 없이 고등학교 졸업때까지 양변기만 사용하여 화변기 사용을 안하면

 

 

 

그럼 어른이 되면 더 문제가 되겠지요 적응을 미리 못해서.

 

 

 

학교 밖이나 다른곳으로 나갔을때 학교처럼 선호하는 변기를 골라 사용할수 있는 그런

 

 

 

환경이 아닐경우 아이들이 밖에 나갔을때 거기서 양변기 없다고 화장실도 못쓰고 오게하거나

 

 

 

아무데나 싸게 하겠습니까? 가장 올바른것은 화변기를 기피하거나 멀어지게 하는것 부터

 

 

 

학부모 학교일각의 비뜰어진 잘못된 교육 그저 편하게만 키우기위해 약하게 만드는

 

 

 

잘못된 병폐 를 키우는 길입니다. 그래서라도 학교 화장실에 화변기를 많이 두어서

 

 

 

접할 기회를 늘려 조기 적응과 친숙케 해야지 무조건 편견을 부추켜 양변기우월론을 심어주고

 

 

 

화변기를 멀어지게 하는것은 올바른 교육이 아니라 생각하며 그런 아이들은 무조건 편한것이

 

 

 

이라는 편견에 사로 잡혀 음식또한 선호하는 음식만 고집하게 되는 현상으로 편식하여

 

 

 

장래에 문제가 될것처럼 화장실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10살넘은 아이가 화변기 사용못한다는것은 5살넘은 아이가 기저귀에서 못 벗어나는것과 같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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